불국중(교장 윤성학)는 지난 24일 향목도서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1학기 학교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코로나 19로 인해 3년 만에 온라인이 아닌 대면으로 개최되는 학교 교육 설명회에는 3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불국중은 학교 교육 설명회를 통해 △1학기 학사일정 △자유학기제운영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교육활동침해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의 학부모 연수 △담임 교사와의 교육상담 등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육 정보들을 제공하며 안내했다.
또 2023학년도 학부모회 총회를 통해 임원을 구성하고 학부모님들의 학교 교육 참여와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지지하는 자리가 됐다. 윤성학 교장은 “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석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학부모, 학생, 교직원 모두가 협력해 행복하고 따뜻한 학교 교육이 실천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햇다.
학교 교육 설명회에 참석한 한 1학년 학부모는 “자녀의 중학교 진학에 대한 걱정이 크게 다가왔는데 학교를 방문해 교육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담임 교사와의 교육상담을 통해 걱정을 한시름 놓게 되어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학교 교육에 더욱 관심을 가지며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