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초(교장 김현숙)는 8일 경덕관(다목적강당)에서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인형극 교육을 실시했다.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심화형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실시한 흡연예방 인형극 교육은 흡연예방 전문 인형극단의 공연으로 다양한 퍼포먼스와 복화술, 인형극 등을 활용하여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우고 흡연 예방을 다짐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흡연예방 전문 인형극단 용용이선생님의 복화술로 담배에 들어있는 주요 유해 성분 3가지와 약 5000여 가지의 화학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배웠고, 니코틴 파워로 동물들을 사냥하는 사냥꾼 아저씨와 금연 파워를 외치는 너구리와 돼지 이야기를 통해 흡연 후 1시간 안에 사라지는 니코틴이 아닌 금연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금연 파워가 더 의미 있고 건강한 선택임을 배웠다.흡연예방 인형극 교육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우리 집에는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어서 너무 좋아요. 저도 어른이 되어도 담배는 안 피울거에요”라고 말했다.
김현숙 교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비흡연이라는 올바른 선택을 하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하고 의미 있는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