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초(교장 장명섭)는 지난 7일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학교 정문 앞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캠페인은 학부모회 임원과 학생 자치회 소속 학생, 배움터 지킴이 교사, 교직원 등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등굣길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피켓을 들고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특히 횡단보도로 길 건너기, 교통 신호 준수하기, 자전거 이용 시 보호장비 착용하기 등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지켜야 할 교통안전 사항들을 강조했다.행사를 주관한 장명섭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비가 오는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는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