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동방초(교장 박춘길)는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생활을 습관화하고자 전교생 대상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경주소방서 황오119안전센터장을 비롯한 소속 소방관 2명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은 사전에 학급에서 시청한 소방안전교육 동영상을 토대로 실제 상황에서의 행동 요령을 숙지했다. 이어서 진행된 실습 시간에는 소화기의 종류와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소화기를 사용해 불꽃을 끄는 체험도 했다.박춘길 교장은 "이번 합동 소방훈련은 학생들에게 화재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길러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