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지난 24일 경주시청, 경주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봉사단체 등 50여 명과 함께 ‘2025년 개학기(2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합동단속’을 실시하였다.이번 점검은 2학기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추진되었으며, 합동단속반은 3개 조로 나누어 황남초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우려 장소와 주변 불법 영업행위를 집중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pc방, 노래방, 편의점을 방문하여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위반 여부, △술․담배, 유해약물 판매 금지, 최근 개정된 △전자담배 무인판매기 설치 여부 등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업주들에게 안내하는 등 계도 활동을 병행했다.황영애 교육장은 “이번 점검·단속으로 유관기관 간 협력을 다지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종편집: 2026-06-27 10:02:47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경주시대주소 : 경주시 탈해로 47번길 11(2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07 등록(발행)일자 : 2022년 12월 1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성주 청탁방지담당관 : 이성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성주e-mail : gjtimes62@naver.comTel : 054-746-3002 팩스 : 010-2535-3002
Copyright 경주시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