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지난 18일 2025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기관소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시 및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행정기능의 연속성과 중요자료의 보안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경주 관내 예비소산지로 지정된 장소로 비밀자료를 안전하게 이관하는 절차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참여 직원들은 사전에 지정된 기관소산 절차에 따라 이동 동선을 점검하고, 중요 문서와 장비를 보호·운반하는 과정을 실습하면서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높였다.황영애 교육장은 “이번 기관소산훈련은 위기 상황에서도 교육행정이 중단 없이 유지될 수 있도록 준비태세를 점검하는 중요한 훈련이다.”며, “앞으로도 반복적이고 실효성 있는 훈련을 통해 위기 대응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종편집: 2026-06-28 05:15:56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경주시대주소 : 경주시 탈해로 47번길 11(2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07 등록(발행)일자 : 2022년 12월 1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성주 청탁방지담당관 : 이성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성주e-mail : gjtimes62@naver.comTel : 054-746-3002 팩스 : 010-2535-3002
Copyright 경주시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