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중(교장 손석락)은 기말고사 실시 후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강당, 교실 등에서 ‘뮤지컬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뮤지컬 체험 학습은 ‘THE 오디션’ 뮤지컬 관람, 뮤지컬 관련 영상 시청, 뮤지컬 관람 소감문 글쓰기 등으로 실시됐는데 학생들은 뮤지컬 중 아이돌 연습생들의 이야기를 통한 ‘진로 체험’, 신나는 퍼포먼스를 통한 ‘학업 스트레스 해소’, 공연 후 기념 촬영과 영상 시청을 통한 ‘뮤지컬 이해도 제고’ 등의 목적 달성 외에도 학교 교육방향인 ‘건강한 학생, 즐거운 학교, 새 화랑 육성’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하루 전날까지 4일간 1학기 기말고사를 치른 학생들은 학교에서 준비한 뮤지컬 관람과 뮤지컬 관련 영상 시청을 통해 평소 계속 쌓여온 학업 및 시험 스트레스를 일시에 해소할 수 있었으며, 자주 접하지 못한 뮤지컬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3학년 2반 고기범 학급실장은 “기말고사를 끝내고 홀가분한 기분으로 친구들과 함께, 음악에 맞추어 신나게 춤추는 뮤지컬 배우들을 보면서 시종 재미있고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석락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심신이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