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4차년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우수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32개 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경주시는 ‘가까운 보건의료, 다함께 평생건강’을 비전으로 △보건의료 환경 변화 대응 및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감염병 대응‧예방 체계 구축 △건강증진 인프라 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 3대 전략을 수립하고, 주민 체감도를 높이는 지역보건의료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해 왔다. 특히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맞춰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보건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진병철 경주시보건소장은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시민 건강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보건의료 인력이 함께 노력해 얻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체감할 수 있는 든든한 보건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6 23:18:53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경주시대주소 : 경주시 탈해로 47번길 11(2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07 등록(발행)일자 : 2022년 12월 1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성주 청탁방지담당관 : 이성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성주e-mail : gjtimes62@naver.comTel : 054-746-3002 팩스 : 010-2535-3002
Copyright 경주시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