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지난 7일 다온실에서 지역 중, 고, 특수학교 대표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경주학생자치위원회 정례회’를 가졌다. 이번 정례회는 경주 지역 학생 대표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주학생자치위원회 부대표 및 대표 선출, 교육장과의 대화, 선덕여자중학교 정의석 선생님의 ‘학생자치회 활성화 운영 방안’ 강의 등으로 진행했으며 경북도교육청 학부모기자단의 취재도 이어졌다.이번 정례회를 통해 학생들은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향후 하반기 정례회에서는 학교급별 정책제안 발표회를 운영할 예정이다.황영애 교육장은 “학생자치를 통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학교 운영에 대해 고민하며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7 04:25:38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경주시대주소 : 경주시 탈해로 47번길 11(2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07 등록(발행)일자 : 2022년 12월 1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성주 청탁방지담당관 : 이성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성주e-mail : gjtimes62@naver.comTel : 054-746-3002 팩스 : 010-2535-3002
Copyright 경주시대 All rights reserved.